투게더인터내셔널

재난구조 훈련

재난구조(IDRN) 훈련

IDRN(International Disaster Response Network)은 전세계적으로 일어난 재난 현장에서 정보 공유를 통해 공동의 구조 계획을 세워 통일성 있는 활동을 펼치며, 협력을 위한 모임입니다. 특정한 힘을 갖는 리더십이 존재하지 않는 구조 활동가들의 커뮤니티이며, 지역정부와 협력하는 민간분야의 개인 및 단체들간 국제적 네트워크입니다. 한국에선 2012년 서울에서 첫 훈련을 시작하여 2021년 현재 미국, 중국, 캐나다, 러시아 등에서 재난구조훈련을 실시하여 1,800 여명의 구조요원을 양성했습니다. 투게더인터내셔널은 통일부산하 NGO단체로 북한의 문이 열리면 북한주민에게 필요한 의.식.주, 에너지, 의약품 등 구호물자를 공급하고, 돕기 위하여 자원(인원과 물자)를 준비하고, 투입하는 준비를 하고자 IDRN 훈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훈련 수료자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숙달반복 훈련으로 실시해 전문화하고, 국내의 재난 현장 복구 작업과 지원활동을 실시하고, 해외 난민촌 방문을 통해 실질적인 재난구조 상황을 경험케 하고 있습니다.

IDRN 훈련안내

2012년에 IDRN 훈련을 수료한 한 회원이 이스라엘에 거주하면서 주변국가의 난민캠프지역을 방문하고 활동하는데 UN에서 인정하는 IDRN 뱃지를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재난구조(IDRN)훈련은 현재 다른 나라 재난에도 동참할 수 있는 뱃지를 부여합니다. ▶ 매년 국내외 2회